-
[이탈리아 여행] 이탈리아 지진의 피해를 입은 고대도시 아스콜리 피체노✪ Go Italia ✪ 2016. 9. 18. 10:38반응형
◈Go Italia◈
'Ascoli Piceno'
"아스콜리 피체노" 역시 이번 지진의 영향으로 안타깝게도 수십명이 운명을 달리한 도시이다.
지진피해를 입은 도시들 중 가장 큰 도시로써 앙코나가 주의 대표도시로 있는 마르케 주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도시이다. 지난번에 소개한 산베네데토 델 트론토에서 내륙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나오는 중세도시이다.우리나라도 도시마다 풍광이 조금씩 다르듯이 이탈리아도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 방문해 보면 도시마다 조금씩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곳은 포폴로 광장을 중심으로 모든 관광지가 연결되어 있다.
이곳에는 무려 300년에 걸쳐 지어진 산 프란체스코 성당이 위치해 있는데 그 장엄함에 턱이 빠질 수 도 있다.
또 다른 광장인 아링고 광장에 위치한 산 에미디오 성당은 산 프란체스코 성당보다 뭔가 더 세련된 느낌과 신비한 느낌이 공존한다.고대도시들의 장점은 골목 골목마다 오래된 시간의 흔적들이 그대로 남아있다는 점이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일 것이다. 시간을 품어오며 다양하게 컬러가 변색한 건물이나 지붕, 대문들과 조화롭게 컬러를 배색하여 집앞 조경을 꾸민다.
매년 마지막날에는 마을 사람들이 포폴로 광장에 모여 한해를 마감하며 서로 격려 하고 새로운 이듬해를 기약한다. 올해는 지진이라는 상처가 있었기 때문에 내년에는 도시의 안녕을 염원하지 않을까?도시의 중심지에서는 쇼핑지역도 꽤나 잘 되어 있다.
큰 부띠끄 체인 Esa에서는 모렐로가 좋아하는 프랭키모렐로, 버버리프로섬, 디스퀘어드, 아르마니, 크리스반아쉐, 생로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aint Germain에서는 Fay나 브루넬로 쿠치넬리, PT, 버버리 같은 클래식한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1949년에 설립된 Gagriardi에서는 루비암, BOB, 페트레이, 마누엘리츠, 콜마, 엔트레 아미스 같은 로컬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들이 많이 들어와 있다.
#여행 #유럽 #아스콜리피체노#이탈리아 #마르케주 #명품 #멀티샵 #지진피해지역반응형'✪ Go Itali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수제화의 고향, 노바라 (0) 2017.02.08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백화점, 라 리냐센테 (0) 2017.01.19 이탈리아의 여름은 길~다. (0) 2016.07.02 카니발의 도시 비아레죠 (0) 2016.05.29 안드레아 팔라디오의 흔적, 비첸자 (0) 2016.04.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