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디한 봄날의 신사는 맥코트를 입는다✪ Hot Guys Styling ✪ 2016. 3. 10. 08:29반응형
◈Hot Guys Styling◈
‘Mac Coat'
길거리를 걷다보면 간간히 노래 ‘벚꽃엔딩’이 울려퍼지는걸 보니 봄이 오긴 했나보다. 모렐로는 가는 겨울이 아쉬워 아직 겨울옷들과 동거중인데 이제 이별해야 할때..
우리가 #아우터 로 입는 코트는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한 겨울에 입을 수 있는 코트와 패딩부터 요즘 같은 봄바람 부는 계절에 입을만한 녀석들도 많다.
지금 포스팅하는 #맥코트 도 한정된 시간동안 먹을 수 있는 '고로쇠 수액' 마냥 봄 혹은 가을시즌에 잠시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 중 하나이다.
맥코트는 뭘까?
스코틀랜드 브랜드인 #Mackintosh 에서 Mac을 따와 만든 용어이다.
원래 #레인코트 처럼 방수가 되는 소재로 만들어진 코트를 맥코트라 불렀지만, 지금은 소재보단 브랜드 #매킨토시 의 디자인과 실루엣이 비슷한 모양을 맥코트라 부른다.
언뜻보면 트렌치 코트랑 비슷하지만 허리 묶는 벨트가 없고 전체적으로 조금 더 심플한 디자인이다.
맥코트가 인기를 끌면서 다른 브랜드들에서도 비슷하게 만들어 내면서 오리지널 매킨토시는 소재나 디자인쪽에 점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심플한 옷을 선호하지 않는 터라 큰 관심은 없지만 약간은 포멀한 케쥬얼과 함께 매칭하면 아주 굿이다. 심플한 가디건, 스웨터 혹은 셔츠위에 입어주는것도 좋고 봄 정장 위에 걸쳐주는것도 멋스럽다.
바지같은 경우는 워싱된것 보다는 인디고 색상의 진한 데님이나 슬렉스가 무난하다.
기본 컬러로는 베이지와 네이비, 그레이 등이 인기지만 카키나 그린, 블루 같은 색상도 봄 기운과 잘 매칭되어 산뜻하다.
모렐로가 하나 장만한다면 멋스럽게 짙은 겨자색이나 로얄블루컬러를 선택해 볼 것 같다.
아래 컷들에서 볼 수 있듯이 슈즈는 생각보다 아무거나 잘 매칭이 된다. 모카신이나 러닝화도 좋고 스니커즈도 매력있다.
오리지널 브랜드 매킨토시는 사이즈 스펙이 큰편이라 덩치가 좀 있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편이고 산드로나 클럽모나코, 띠어리 같은 브랜드가 좀 슬림하게 나오는 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스타일을 댄디하게 좀 바꾸고 싶다면 강추하는 아이템!
#트렌치코트 #남성자켓 #남성코트 #코트 #맥코트 #매킨토시코트 #매킨토시 #맥자켓 #봄코트 #봄아우터 #벚꽃엔딩
#봄옷 #데일리컷반응형'✪ Hot Guys Styling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의 봄이 시작되는 컬러, 그린 (0) 2016.03.23 남성적인 스멜이 물씬 나는 더블자켓의 세계 (1) 2016.03.20 남자의 봄은 사파리 자켓으로 부터 시작된다. (0) 2016.03.07 간절기 최고의 아이템, 야상 (0) 2016.02.28 남자들의 잇백, 백팩(Backpack) (0) 2016.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