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려하게 돋보이고 싶을땐 플라워 패턴✪ Woman in Color ✪ 2016. 5. 31. 07:47반응형
◈Woman In Color◈
'Floral Pattern Blouse'
옷을 많이 사다보면 알겠지만 손이 많이 가는것이 있고 상대적으로 덜 가는 옷들이 있다. 때마다 오는 체형의 변화도 있겠지만 유행에 민감한 아이템들은 유행이 지난다음 꺼내 입으려면 뭔가 촌년같다.
#플라워 프린팅 블라우스는 아주 오래전부터 봄 여름 기본 아이템으로 많이 사랑받아왔다. 한때 유행하던적이 잠깐식 있었지만 지금도 그다지 유행을 크게 타지 않는 아이템들중에 하나로 손꼽힌다.
특유의 여성스럽고 화사한 플로랄 패턴은 대표적인 레트로 스타일로 분류된다. 프린트가 아주 크거나 반대로 잔잔하게 들어간 패턴일수록 복고적인 느낌을 나타내기 좋지만 너무 큰 패턴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잔잔한 프린트 패턴이 매칭이 좀더 수월하다.
여름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실크소재나 레이온 소재로 된 쉬폰패턴은 자연스러운 구김이 멋스럽고, 블랙이나 아이보리 정장팬츠 혹은 빈티지한 데님팬츠 할 것 없이 좋은 매칭을 보여준다.
플라워 블라우스로 포멀하게 고급스럽고 깔끔한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와이드 팬츠가 좋다. 블랙팬츠도 시크하지만 좀 더워 보인다. 결혼식 하객 차림으로도 아주 굿인데 잘만 입으면 신부는 주목도 못받고 자신이 그날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포인트는 블라우스의 핏이다!
뭔가 크게 입는게 유행이라고 해서 너무 큰 사이즈를 입어버리면 공사장 함바집에서 꽁치찌게 잘 끓이게 생겼다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핏에 따라 달라지는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
각선미에 좀 자신이 있다면 케쥬얼한 디스트로이드 숏 데님과도 매칭하면 아주 멋스럽다. 이때는 블라우스 아래 앞부분을 단정하게 넣치말고 자연스럽게 쓰윽 구겨 넣어주는게 세련되어 보인다.
개인적으로 플라워 프린트 블라우스를 코디할때는 다른 악세사리들은 최대한 죽이거나 안하는게 좋다. 꽃 패턴만으로도 충분히 눈은 피곤하다. 앞서 말한대로 잘만 코디하면 여신, 잘못하면 화투장에서 우산쓰고 두꺼비하고 바로 튀어나온 촌년될 수 있다.
자 그럼 플라워 패턴 코디룩을 살펴보자!
#꽃무늬블라우스 #블라우스 #데일리컷
#꽃무늬 #블라우스스타일링 #플라워패턴 #여신 #여성스타일링
#레트로스타일링 #플로랄프린팅반응형'✪ Woman in Color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스러움의 정점, 슬리브리스 셔츠 (0) 2016.08.27 여전히 뜨거운 인기, 래쉬가드 (0) 2016.07.20 어떤 상의와도 매칭이 가능한 아이템, 화이트 팬츠 (0) 2016.05.05 난 너의 미니마우스가 될 거야~ (0) 2016.04.18 올 봄 여성패션 핫 아이템, 와이드팬츠 (0) 2016.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