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문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 Go Italia ✪ 2018. 1. 17. 20:26반응형
◈Go Italia!◈
'Doors in Italy'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저마다의 여행 테마가 있을 것이다.
베네치아의 '리알토 다리‘나 로마의 ‘콜로세움‘ 처럼 유명 관광지 위주로만 구경을 한다던지, 다양한 도시들의 박물관을 돌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다던지.
또 쇼핑이 주된 테마라면 부띠끄나 멀티샵 위주의 쇼핑을 한다던지, 아니면 경제적인 아울렛 위주의 쇼핑인지 미리 계획을 짜두면 더욱 현명한 여행이 될 것이다.
모렐로 같은 경우는 즉흥적인 것을 선호하는 사람인지라 계획 없이 돌아 다니는걸 더 선호 한다. 어떤 도시에 방문하게 되면 그 역에 내렸을 때 받게되는 첫인상이 이끄는 대로의 자유로운 발걸음을 즐긴다.
그럼 모렐로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 테마는 무엇일까?
사실 쇼핑이 아닌 바로 이탈리아의 대문이다. 대문? 뜬금없이 ?
뭔가 신비한 느낌마저 감도는 저 대문 뒤로는 어떤 집이 있을까? 모렐로 혹시 건축업하세요? 아니면 수맥 차단 전문가?
무심코 지나쳤을 분들도 있겠지만 이탈리아는 집들마다 또는 상점들마다 그 건물의 첫 인상을 대변해 주는 대문들이 상당히 감각적이다.
일부는 인공적으로 만든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 오랜시간 풍파를 견디며 자연스럽게 컬러가 변색된 것들이 대부분이다. 말로 형용하기 어려울 만큼 오묘한 컬러를 뿜어 내며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 잡는다.많은 예술가들이나 사진작가들도 이탈리아의 수만 가지 형형 색색의 대문에서 많은 영감을 받는다고 한다.
대도시 중에서는 베네치아가 수변도시라는 지리적 혜택으로 세월과 바다의 염분이 만든 독특한 컬러와 디자인의 대문들을 볼 수 있다.
인간의 손이 덜 닿은 작은 도시들 일수록 독특한 대문들을 더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한국 사람들이 잘 가는 친퀘테레의 작은 마을들 에서도 찾아 볼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사진속에 담아 오시는 것을 추천한다.
인간과 자연 그리고 시간이 만들어낸 예술작품이라 보아도 무방할 이탈리아의 문들!
한번 감상해 보실까요?반응형'✪ Go Itali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술의 경지에 오른 이탈리아 비누 (0) 2020.04.05 이탈리아 피스토니아에서 만나는 새로운 풍경 (0) 2019.04.25 이탈리아 미식가들의 도시, 파르마 (0) 2017.03.24 이탈리아의 럭셔리 휴향지, 포르테 데이 마르니 (0) 2017.03.12 발렌타인 데이의 기원 (0) 2017.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