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바지 오래입는 세탁법✪ Other Story ✪ 2016. 5. 1. 10:28반응형
◈Other Story◈
‘How To Wash Your Denim'
모렐로는 옷을 아끼고 좋아하는 만큼 보관 및 세탁에도 늘 신경을 쓴다. 하지만 청바지 같은 데님아이템 같은 경우 세탁하지 말아라! 혹은 세탁해야 한다! 말들이 달라서 혼란스러울때가 있다.
얼마전에 청바지를 1년 이상 세탁 안해도 된다는 다소 자극적인 문구의 연구가 포털사이트들에 소개가 되었는데 믿거나 말거나..
가랑이 사이에 박테리아가 그중 가장 많았다는데 방귀에서 독소가 뿜어 나오나...?
하긴 모렐로 아버지는 하도 방귀냄새가 지독하고 파워풀해서 본인 가스로 열기구도 띄울 수 있다고 하신다는...
모렐로 같은 경우는 청바지 같은 경우 10번 정도 입으면 세탁을 한번 해준다. 경험상으로 세탁을 안하게 되면 아무리 깨끗하게 입는다 해도 사람몸에서 나오는 땀이나 노폐물로 인해 변색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잦은 세탁은 워싱이나 컬러가 빠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요망된다.
1. 첫 세탁시에는 원단이나 컬러를 오래 유지시켜주기 위해 드라이 클리닝이 좋다고 합니다.
2. 세탁기에 돌릴때는 뒤집어서 지퍼를 다 채운 후 단독세탁을 하여 다른 옷들에 색이 물들지 않게 주의 합니다.
3. 모렐로 같은 경우는 손빨래를 주로 하는데 소금과 물의 비율이 1:10정도의 비율로 역시 뒤집어서 찬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물빠짐이 없는 중성세제나 울샴푸 같은 것으로 조물조물 세탁을 합니다. 소금은 청바지의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로 세탁하면 물이 쉽게 빠지고 청바지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세탁기의 탈수기는 청바지에 구김이 많이 가고 모양도 쉽게 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손으로 가볍게 짜서 말려줍니다.
5. 세탁한 청바지를 건조시킬때는 살짝 털어서 주름을 펴준 후 그늘진 곳에 거꾸로 메달아 건조시키면 수축이나 변형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6. 보관시에는 직사광선이 없는곳에 옷걸이나 접어서 보관이 아닌 가능한 돌돌 말아 보관하는 것이 청바지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청바지를 수 년동안 세탁 안하는 분들이 많다.
연인과 피크닉 때 혹시라도 무릎베게를 권한다면 상대가 청바지입고 있을시 살짝 긴장하는 것이 좋을 듯.
차라리 옆의 풀바닦에 널부러지는게 건강을 위해 나을 수도 있으니...
#세탁 #청바지 #청바지세탁
#박테리아 #데님세탁 #청바지관리 #드라이클리닝반응형'✪ Other Story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코디]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0) 2016.09.08 명품 '짭'의 세계로~ (0) 2016.06.24 17가지로 운동화 끈을 묶는 방법 (0) 2016.04.07 발레타인데이를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커플룩 (0) 2016.02.14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유럽의 패피들 (0) 2016.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