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oman in Color ✪

내 여자를 위한 오버핏코트 (Over-sized Coat For My Gir)l

모렐로 2015. 10. 31. 06:21
반응형

◈Woman In Color◈

'Over-sized Coat For My Girl'



가벼운 코트부터 꺼내어 볼때가 온 듯.

지난번에 포스팅한 오버사이즈 코트의 여성편이다.남성 컬렉션에서는 과거에 오버핏코트 자체가 #패션쇼 에서만 등장하는 정도로 인식되었고, 사람들은 그냥 저런 코트도 있구나 하는 정도였다. 
지금은 이전보다는 많이 보편화 되고 남자 사람들도 많이들 입는 추세이다. 
여성쪽에서는 오래전부터도 #아방가르드 한 브랜드들에서 #오버핏코드 들이 많이 출시 되고 있고 많은 #파리지앵 및 #밀라네제 들이 즐겨입어왔다.

아무래도 여성쪽은 남자쪽 보다는 소재나 칼라 디자인의 선택폭이 더 넓다.
남성은 대부분 블랙이나 네이비, 그레이가 주류라 재미가 없지만, 아래 컷들에서 볼 수 있듯이 칼라나 소재, 스타일 등 모두 무궁무진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소재는 알파카나 모헤어 혹은 양털소재와 같이 따뜻함이 자연스럽게 묻어 나오는걸 선호 한다. 
아우터가 큰 만큼 가방은 다소 작은 작은 사이즈인 클러치나 쁘띠백, 포인트가 될 칼라인 원색칼라들이 좋아 보인다.

물론 오버핏 자체가 키가 좀 커야 잘 소화해 낼 수 있다고 하지만 여자 사람들에게는 부츠가 있으니... 

아래 컷들에서 보면 러닝화나 모카신, 펌프스 다양하게 스타일링 했지만 키가 안받쳐 주는 이들에게는 미드 앵클부츠가 좋을듯 싶다. 
키가 좀 있다면 자신있게 러닝화나 모카신 추천!

마지막컷은 #셀린 의 여성용으로 나온 다운톤 핑크 코트인데 '지디'가 나름 잘 소화해 냈다. 내가 입으면 베스킨라빈스 직원처럼 보일라나..

중간의 그린코트 완전 내스타일 :)

▶ 모렐로의 옷장 : https://story.kakao.com/ch/morello/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