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Face✪

15년차 피부업계 지인이 추천하는 피부템 3가지

모렐로 2022. 5. 1. 13:46
반응형

◈Happy Face◈

환절기 때면 꼭 피부가 난리나는 분들이 있죠? 이걸 화장품으로 다스려야 할지. 아니면 그냥 가만히 냅두는게 날지?


‘Recommendation'

오랜만의 해피페이스 코너예요.

여친: 오늘 놀이동산 어디로 갈 거야?

남친: 글쎄 좀 찾아볼까? 할인 많이 되는 곳이 좋겠지?

여친: (오빠가 지적하기 전에 미리 선수 쳐야지!)
근데 나 피부 좀 봐.
마스크 안쪽이 난리 났어.
이거 완전 마스크 트러블이야!

남친: 코로나 이전에도 환절기 되면 늘 그랬잖아?

여친: 오늘도 디질래? 뭘 그런 걸 기억하고 그래!
짜증 나게! 그냥 그런가 보다 하지!

남친: 솔직하게 얘기해서 미안해. 놀이동산 어디갈까?

여친: 디질랜드 가자! 옘병할 피부도 안 좋은데 같이
디져보자!

환절기 피부가 많이 뒤집어지는 계절이에요. 건조하고 온도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자극을 받으니 피지 분비가 늘어나 피부 트러블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시대인데 아이러닉 하게도 피부과가 요즘 성업 중이라네요. 마스크 쓰니 오히려 피부과 다니던 사람들도 덜 갈 거 같은데 말이죠.

아시다시피 패션 스타일링은 피부와도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피부가 안 좋은 시기는 뭘 입어도 안 어울리는 거 같은 느낌이 있어요.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여성분들은 물론 남자분들도 피부에 엄청 공을 들이기로 유명하고 워낙 관리를 하니 관리 안 하면 나만 손해 해요.

하지만 피부는 80할이 타고나는 거 아시죠? 관리 힘들게 해도 타고난 피부는 못 이겨요.
알면서도 조금이라도 나아지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게 인간의 본능이겠죠?

친구 중에 화장품 성분을 핸들링하는 업계에서 15년 정도 일해 온 친구가 있어요.
피부가 너무 좋아서 어머니도 그 친구를 볼 때마다 너는 어떻게 그렇게 얼굴이 탱탱하고 윤기가 나니?
제가 보기에는 타고난 거 같아요. 업계에서 일하면서 선크림도 안 바르고 피부 관리 같은 거 전혀 안 하는데도 피부가 너무 좋아요.


모렐로: 에스티로더 갈색 병인가? 그게 좋아? 써본
사람들은 효과 있다고 하는데. 나 요즘
건조하고 칙칙한 거 같아서 돈 좀 발라야겠다!

친구: 그게 배합기술이야! 근데 쓸 때는 효과가 있는 듯
느끼는데 안 쓰면 금방 원래대로 돌아오는 건
다들 알고 있잖아. 유지되어야 하는데 그렇지를
못하지.

모렐로: 효과가 있다는 거야? 없다는 거야?

친구: 그냥 조금 개선되는 정도의 효과를 기대해야지.

모렐로: 모렐로의 옷장 구독자를 위해 네가 지금까지
써 봤던 화장품 중 가장 괜찮았던 게 뭐야?
추천 좀 해줘!

친구: 음. 드라마틱하지는 않지만 추천을 원한다면
3가지 정도 추천해 줄게!

여러분들도 효과 본 아이템 있으세요?
그럼 모렐로의 옷장 구독자님들을 위해 추천 부탁드립니다!

 

모렐로같은 경우는 환절기에 유난히 건조해서 보습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건조하면 안색도 안좋고 푸석한 수세미같더라고요.
환절기에 마스크까지 쓰니 안에서 피부가 푹푹찌고 벌개지죠. 그러니 트러블은 더 심해지고 피부 늘어지고 아주 상갓집이 따로 없어요.
저 같은 경우는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안좋으면 다 피부로 나타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너뷰티?에 좀 더 신경쓰는 편입니다.
연예인들은 뭘 하길래 40이 넘었는데도 피부색이 저렇게 좋은지. 개인적으로 피부 좋은 남녀 셀럽 3명 선정해 보았습니다. 송승헌씨는 유명하죠.
운동을 하는 분들이 특히 나이 들어도 피부색이 맑고 깨끗한거 같아요. 아무래도 땀을 자주흘리니 순환이 잘 되니 노폐물도 잘 배출되서 일까요?
김재원씨하고는 몇년전 같이 밥먹었는데 아예 아기 피부여서 밥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정신이 없던.
여자분들중엔 전도연씨가 피부색이 참 좋아보여요. 그래서 인지 시슬리는 오랜시간 변함없이 전도연씨를 전속모델로 쓰고 있다죠?
몇년전 마트에서 황보라씨 본적 있는데 정말 피부가 완전 형광등 같았어요. 어떻게 그렇게 맑고 투명하던지 조명코너에 온지 착각이 들정도였어요.
백화점이나 카페에서 많은 여자 연예인 분들을 봤지만 가장 피부가 돋보이고 실물미인 1위였던 복길이 김지영님. 정말 피부가 우유 아이스크림 같던.
모렐로 같은 경우는 나이먹으면서 안색개선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우선 속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하는데 가장 집중합니다. 그외에는
우선 피부는 배출기관이지 흡수 기관이 아니죠. 그 메커니즘을 알면 화장품에 크게 목매게 될 필요가 없어집니다.
땀빼는 운동을 통해 노폐물을 빼줘 안색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땀이 몸에 열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열로인한 늘어짐, 노화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등산하고 나면 얼굴이 맑아지는걸 느끼실거에요. 등산 뿐만 아니라 산책도 효과가 있죠. 좋은 공기를 많이 마시면 얼굴이 확실히 맑아집니다.
몇번 이야기 했지만 얼굴 세수할때 마지막은 살뜨물로 헹구어 냅니다. 그럼 잠시라도 좀 맑아진것 같은 효과가 있는듯 해요.
제 지인중에 화장품 업계에서 성분을 분석하는 파트에 십년 넘게 몸담고 있는 분께 여쭤봤어요. 가장 좋은 제품이 뭐였냐고? 저도 노화가 시작돼서.
3가지 추천아이템인데요. 김남주 에센스로 유명한 코스메 테코르테 모이스쳐리포좀 에센스에요. 피부를 쫀쫀하게 해주고 탄력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함.
꼬달리의 비노퍼펙트는 미백기능성 화장품인데요. 드라마틱 하지는 않지만 유지와 피부결 개선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하나만 추천하자고 하면 단연코 트릴로지의 로즈힙오일입니다. 피부가 늙어보일때 써주면 가장 큰 효과를 본다는.어머니도 이거만 쓰신다는.

반응형